티스토리 뷰
목차
한밤중 또는 휴일에 반려동물이 갑자기 이상행동을 보이면서 괴로워하면 빨리 응급병원에 데리고 가야 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도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내집 근처 24시 동물병원을 알려드립니다.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 접속 → 시.군.구 입력 → 병원명에 24 입력 (24를 입력해야먄 24시간 운영하는 병원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 병원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병원도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을 통하여 각 지자체별로 병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병원 진료시간대라면 천천히 알아봐도 되겠지만 응급상황이라면 한시가 급하므로 24시간 운영하는 동물 병원을 알아보고 재빠른 조치로 우리의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24시간 동물병원이 필요할때는?
▶ 갑작스런 교통사고나 또는 놀다가 다쳤을 때
▶ 반려동물이 먹어서는 안되는 것을 먹었을 때
▶ 지속적인 설사, 구토로 탈수가 의심될 때
▶ 갑자기 숨을 쉬는걸 힘들어할 때
▶ 갑작스런 무기력, 기절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당황하지 말고 빨리 근처 병원으로 데리고 가야 합니다.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하여 집에서 제일 가까운 24시 동물병원이 어디 있는지 아래 버튼을 통해 위치를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24시 동물병원을 이용시 주의 할점 및 장점 단점
▶ 주의할점 : 우선 방문전에 전화로 상담하고 비용이 얼마인지 진료 대기시간은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점을 미리 알아보고 가야 낭패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점 : 일반 동물병원과는 다르게 한밤중에도 빠른 진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단점 : 사람 병원과 마찬가지로 응급상황이기 때문에 진료비가 낮에 받는 진료비보다 많이 비쌀 수 있습니다. 급하지 않다면 응급이 아닌 일반 진료시간에 병원을 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동물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각 가정에 응급에 사용할 두통약, 소화제, 소독약, 밴드, 붕대 등이 준비되어 있듯이 우리의 반려동물을 위한 응급키트함도 준비해두면 급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상처나 출혈을 대비하여 소독약, 붕대, 거즈 등을 준비해놓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집 가까이에 있는 24시 동물병원 리스트를 미리 알아보고 전화번호를 메모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을 방문할때는 반려동물의 진료기록, 예방접종 기록 등을 함께 가지고 가면 도움이 됩니다.